2002120315~_이론[1].hwp 파일정보
20021203153205_놀이_이론[1].hwp
유아 놀이 이론 분~아 놀이 이론 분석 자료설명
들어가는글

놀이의 이론적 견해
-놀이의 정의
-놀이의 이론
-서구세계의 견해

유아기:출생후 2세

유아기:2~4세

유아의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부모의 영향
-또래의 영향
-TV의 영향
 FileSize : 24K
유아 놀이 이론 분~아 놀이 이론 분석 자료의 목차
들어가는글

놀이의 이론적 견해
-놀이의 정의
-놀이의 이론
-서구세계의 견해

유아기:출생후 2세

유아기:2~4세

유아의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부모의 영향
-또래의 영향
-TV의 영향
본문내용 (2002120315~_이론[1].hwp)
유아는 놀면서 자란다. 유아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생활의 전부라고 할 수있을 만큼 보편적이고 자연스러운 활동이다. 어떤 활동을 놀이로 기술하려면 5가지 본질적인 특성이 포함되어야 한다. 첫째, 놀이는 내적으로 동기화되어 있다. 놀이는 그 자체가 목적이며 순수한 만족을 위해서만 놀이한다. 
 둘째 놀이에 관련된 특성은 참여자가 자유롭게 선택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만약 유아에게 놀이를 강제로 하게 한다면, 전혀 놀이로서의 활동으로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유치원 교사가 유아에게 놀이 활동을 정해 준다면, 유아들이 스스로 선택한 놀이와 동일한 활동으로 설명될지 모르나 그 활동을 일로서 생각하게 된다. 
 셋째, 놀이의 본질적인 특성은 즐거워야 한다는 것이다. 유아는 경험을 즐겨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놀이로 간주될 수 없다. 
 놀이의 넷째 특성은 비사실적이라는 것이다. 놀이는 놀이자의 관심을 일치시키기 위해 실제를 왜곡하는 어떤 가상의 요소를 포함한다. 유아들이 새로운 역할을 탐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