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기록일지[2].~록일지[2].hwp 파일정보
상담기록일지[2].hwp
만4세 1학기 관찰~달평가 모두포함 )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4세 유아의 1학기 관찰 및 부모 상담을 종합적으로 기록한 자료입니다. 유아의 발달 특징을 관찰일지에 상세히 기록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모와의 면담 내용과 발달 평가 결과를 함께 담아 유아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습생 또는 교사의 유아 이해도 향상과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부모와의 협력적인 양육 환경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는 실무적인 자료입니다.
[만4세 누리과정 ~ 무료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 1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 2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7명 ( 관찰일지와 연계 )
본문내용 (상담기록일지[2].~록일지[2].hwp)
일상생활
자신의 자리에서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며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였다. 교실 안에서는 교사에게 먼저 다가와 주말에 있었던 가족 소풍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하며 관심을 유도하였다. 밝은 표정으로 친구들과 대화를 이어가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놀이활동
역할놀이 영역에서 친구들과 함께 ‘마트 놀이’를 하며 점원 역할을 맡았다. “오늘은 딸기가 세일이에요~”라고 외치며 놀이 상황을 유쾌하게 이끌었고, 친구들이 상황에 몰입하지 못하자 계산 방법과 놀이 규칙을 설명해 주며 참여를 유도하였다. 자연스럽게 놀이를 확장시켜 또래 간 상호작용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었다.
일상생활
점심시간에는 스스로 수저를 정리하고 식판을 들고 줄을 서며 질서를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좋아하지 않는 당근 반찬이 제공되었을 때도 “한입만 먹어볼게요”라고 말하며 시도하는 태도를 보여주었다. 식사 후에는 친구들과 함께 자리를 정돈하며 책임감 있는 행동을 실천하였다.
자신의 자리에서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며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였다. 교실 안에서는 교사에게 먼저 다가와 주말에 있었던 가족 소풍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하며 관심을 유도하였다. 밝은 표정으로 친구들과 대화를 이어가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놀이활동
역할놀이 영역에서 친구들과 함께 ‘마트 놀이’를 하며 점원 역할을 맡았다. “오늘은 딸기가 세일이에요~”라고 외치며 놀이 상황을 유쾌하게 이끌었고, 친구들이 상황에 몰입하지 못하자 계산 방법과 놀이 규칙을 설명해 주며 참여를 유도하였다. 자연스럽게 놀이를 확장시켜 또래 간 상호작용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었다.
일상생활
점심시간에는 스스로 수저를 정리하고 식판을 들고 줄을 서며 질서를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좋아하지 않는 당근 반찬이 제공되었을 때도 “한입만 먹어볼게요”라고 말하며 시도하는 태도를 보여주었다. 식사 후에는 친구들과 함께 자리를 정돈하며 책임감 있는 행동을 실천하였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