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일지관찰기록.h~일지관찰기록.hwp 파일정보
상담일지관찰기록.hwp
만0세 관찰일지와 ~ 부모상담일지 연계 자료설명
이 실습일지는 만 0세 영아의 성장과 발달을 기록하고, 부모와의 상담 내용을 연계하여 기록한 보육실습일지입니다. 발달평가 자료를 첨부하여 영아의 발달 과정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양육을 지원하는 데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0세 관찰일지&부~(발달평가 포함)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1학기 총평/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 신체운동건강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의사소통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사회관계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예술경험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자연탐구
( 1 ) 교사의견
( 2 ) 부모의견
–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상담일지관찰기록.h~일지관찰기록.hwp)
일상생활
OO는 아침에 교실에 들어오며 새로운 장식물을 발견했다. 창문에 붙은 나비 스티커를 보며 손을 뻗고 웃음을 지었다. 하지만 점심시간이 가까워지자 배고픔을 느끼며 보챘다. 이유식을 먹기 전까지 교사의 품에서 안정감을 찾으려 했다. 이유식을 먹으며 스푼을 손으로 잡아보려 했으나, 아직 힘이 부족해 떨어뜨렸다. 식사 후에는 졸림이 몰려와 담요를 만지며 잠들었다.
놀이활동
봄을 맞아 준비한 음악 놀이 시간, OO는 리듬에 맞춰 몸을 살짝 흔들었다. 교사가 흔든 탬버린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손을 뻗어 잡으려 했다. 소리가 나는 방향을 따라 고개를 돌리며 호기심을 보였다. 놀이 확장으로, 탬버린을 OO의 손에 쥐어주자 두드리며 소리를 내는 데 집중했다. 이 활동은 OO의 청각 자극과 손 움직임 조절을 돕는 기회가 되었다.
일상생활
여름이 시작되어 교실에 선풍기가 설치되었다. OO는 선풍기 바람에 머리카락이 날리는 느낌에 까르르 웃었다. 하지만 낮잠 시간, 익숙한 교사가 자리를 비우자 불안한 듯 울
OO는 아침에 교실에 들어오며 새로운 장식물을 발견했다. 창문에 붙은 나비 스티커를 보며 손을 뻗고 웃음을 지었다. 하지만 점심시간이 가까워지자 배고픔을 느끼며 보챘다. 이유식을 먹기 전까지 교사의 품에서 안정감을 찾으려 했다. 이유식을 먹으며 스푼을 손으로 잡아보려 했으나, 아직 힘이 부족해 떨어뜨렸다. 식사 후에는 졸림이 몰려와 담요를 만지며 잠들었다.
놀이활동
봄을 맞아 준비한 음악 놀이 시간, OO는 리듬에 맞춰 몸을 살짝 흔들었다. 교사가 흔든 탬버린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손을 뻗어 잡으려 했다. 소리가 나는 방향을 따라 고개를 돌리며 호기심을 보였다. 놀이 확장으로, 탬버린을 OO의 손에 쥐어주자 두드리며 소리를 내는 데 집중했다. 이 활동은 OO의 청각 자극과 손 움직임 조절을 돕는 기회가 되었다.
일상생활
여름이 시작되어 교실에 선풍기가 설치되었다. OO는 선풍기 바람에 머리카락이 날리는 느낌에 까르르 웃었다. 하지만 낮잠 시간, 익숙한 교사가 자리를 비우자 불안한 듯 울
💾 다운받기 (클릭)
⭐ ⭐ ⭐